이번에는 나도 모르는 사이 ‘그림판 없어졌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은 예전 윈도우 설치시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물론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비하면 기능이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나, 간단하게 사용하기엔 그림판만큼 좋은 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때때로 그림판이 없어지면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으나, 아래 목차에 따라 천천히 따라하시면 충분히 해결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림판이란?
먼저 간단하게 그림판에 대해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그림판이란
‘Microsoft의 Microsoft Window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그래픽 툴. 윈도우 설치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인터페이스 덕에 배우기도 쉬우며 기본적인 그림 그리기 정도는 할 수 있으나 사진 수정이나 합성에 특화된 툴은 아니라서 한계가 있다. 이것으로 오만 가지 고퀄리티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 일부 있으며 심지어는 그림판으로 모나리자를 그릴 정도. 후술하겠지만 애초에 처음 그림판이 윈도에 들어갔던 건 당시에 꽤 잘나가는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다가 번들로 판매했기 때문이다.’ 이라고 나무위키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림판 없어졌을 때 해결방법 1번 찾기
그림판은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으로서 사실 사용자가 완전히 삭제하지 않는 한 어딘가에 숨어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키 + R’를 눌러 ‘실행’창을 연 후, mspaint.exe를 입력하고 Enter
만약 이 방법으로 그림판이 제대로 실행된다면, 윈도우 내에 그림판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결된 경우 윈도우 탐색기 창에서 ‘C:\Windows\System32’ 경로를 들어간 후 ‘mspaint.exe’를 오른쪽마우스 클릭한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듭니다.
그림판 없어졌을 때 해결방법 2번 다운로드 및 재설치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간단하게 그림판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 윈도우10, 윈도우11에 맞게 다운받아주시고 다운받은 파일을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C:\Windows\System32’ 여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그림판 없을졌 때 해결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1번째 방법은 윈도우에 설치되어있으나, 바로가기가 없어졌을 때 해결방법.
- 2번째 방법은 윈도우에 설치가 제거된 경우 다운받아 설치하는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