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방법 이렇게 쉽게 해보세요.
애플 제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에어드랍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편하게 근처에 있는 사람 또는 자신의 제품간의 사진이나 동영상 미디어 등의 공유가 쉽고 빠르죠. 물론 안드로이드폰들 또한 자신들만의 생태계가 있지만, ios는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 거의 모든 제품간의 데이터공유와 미디어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보낼려고 했는데, 만약 내 기기의 이름이 조금 민망하거나 부담스러우신 경우 있으신가요?
이럴때는 아주 쉽게 사용하는 기기의 설정메뉴의 정보에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일반’-‘정보’-‘이름’을 클릭하여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면 에어드랍시에도 지정한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진과 함께 자세히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애플 에어드랍 기능 지원모델
우선적으로 애플사의 에어드랍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중인 기기가 에어드랍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아이폰
- 아이폰5 이후 모델
- 아이폰6,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9, 아이폰X, 아이폰11, 아이폰12, 아이폰13
- 아이패드 4세대 이후 모델
- 아이패드5, 아이패드6, 아이패드7, 아이패드8, 아이패드9
- 아이패드 프로, 미니
- 아이팟 터치 5세대 이후 모델
맥북(MAC 상호간만 가능)
- 맥북 프로 2008년 하반기 이후 모델 (17인치 모델 제외)
- 맥북 에어 2010년 하반기 이후 모델
- 알루미늄 맥북 2008년 하반기 모델
- 맥북, 아이맥 2009년 상반기 이후 모델
- 맥 미니 2010년 이후 모델
- 맥 프로 2009년 상반기 모델(에어포트 익스트림 카드가 있는 모델), 2010년 이후 모델
맥북(IOS간 가능)
- 북 에어 2012년 이후 모델
- 맥북 레티나
- 맥북 프로 2012년 이후 모델
- 아이맥 2012년 하반기 이후 모델
- 아이맥 프로
- 맥 미니 2012년 하반기 이후 모델
- 맥 프로 2013년 하반기 이후 모델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방법
에어드랍시 상대 기기의 뜨는 이름은 현재 사용중인 내 기기의 ‘이름’이 뜨게됩니다.
따라서,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일반’-‘정보’-‘이름’을 클릭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초기설정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대 기기와 나의 기기가 모두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합니다.
에어드랍 설정을 통해 수신할 대상을 ‘연락처’에만 있는 사용자만 지정할지 ‘모든 사람’에게 허용하거나 수신받지 않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해당 기능을 찾지 못했다면 아이폰의 경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제어센터’내의 AirDrop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사용하기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파일등의 경우 전송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공유’ 기능을 활용하여 Airdrop을 클릭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발견된 사람들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근처에 타 기기를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마무리
애플의 ios 기능 중 하나인 Airdrop 기능을 즉시 사진 등의 미디어를 손쉽게 전송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만약 상대 기기에 보이는 자신의 기기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설정’ 메뉴에서 내 기기의 이름 자체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예전에는 이러한 에어드랍 기능으로 자신의 기기이름을 바꾼후 지하철 등에서 무작위로 에어드랍을 날리는 장난이 있기도 했습니다.